[도마뱀] 드래곤 길들이기에 나온 도마뱀이 실제로 존재한다?!

2021. 7. 22. 09:47[파충류]/[도마뱀]

728x90

드래곤 길들이기라는 영화를 알고 있으신 분들은 한 번쯤 "키우고 싶다"라는 말을 하신 적이 있을 겁니다. 이 드래곤의 실사 버전이 있다고 합니다. 이름은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Red-eyed Armored Skink)라는 도마뱀입니다. 오늘은 이 친구를 사육하는 법과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도마뱀은 인도네시아 일대에 있는 강가에서 서식하며 야행성 도마뱀입니다. 길이는 15~20센티미터까지 자라며 수명은 8~10년 정도로 알려져 있고 사육환경에 따라 더 오래 살 수도 있다고 합니다.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는 멋있고 용맹해 보이는 외형과는 다르게 엄청 온순하고, 겁이 많은 도마뱀입니다.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의 외형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의 특징은 이름에 나와있듯이 레드 아이, 즉 붉은 눈인데요 실제로는 눈은 검은색이고 눈 주변 색이 주황색이나 붉은색을 띠고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눈 옆에 발색이 눈을 좀 더 커지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눈이 엄청 커 보이게 해 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의 머리는 삼각형이며, 등에는 악어의 등을 연상시키는 멋진 돌기들이 있고, 또 영화에서 봤던 드래곤을 연상시키는 딱딱한 겉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의 사육환경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는 15~20센티미터 까지 자라는 도마뱀이기 때문에 사육장 사이즈는 45*30*30 사이즈가 적당하며(한쌍 기준), 두 마리를 사육할 때에는 은신처를 두 개 넣어주셔야 합니다.
두 마리를 키울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 수컷은 자신의 영역에 다른 수컷이 들어오는 것을 매우 싫어합니다. 그래서 수컷 두 마리를 같이 사육할 경우 서로 싸우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다칠 수가 있으니 암컷/수컷 혹은 암컷/암컷으로 키워야 합니다.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는 강가에 사는 도마뱀 이므로 물그릇을 준비하실 때에는 최소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의 몸이 반이상 잠길 정도로 채워주셔야 하고 언제나 깨끗한 물을 유지해야 하므로 사육사가 많이 신경 써 줘야 합니다.(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는 물에 들어가 수영을 하기 때문에 물이 빨리 더러워집니다. )

습도 및 온도

습도 : 습도는 50~80%가 적당 합니다.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는 강가에서 서식하는 도마뱀 이기 때문에 높은 습도를 요구합니다.
온도 : 야행성 도마뱀이기 때문에 UVB램프나 스팟램프는 따로 필요 없으며, 파충류용 매트나 필름히터만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핫존( 필름히터나 파충류용 매트로 열을 전달해주는 따듯한 부분 )의 온도는 25~27도를 설정해 주시는 것이 좋고, 쿨존( 핫존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의 온도는 22~24도가 적당합니다.

먹이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는 육식성 도마뱀입니다. 육식성 먹이에는 귀뚜라미, 밀웜, 슈퍼 밀웜 등이 있고 주로 귀뚜라미를 먹이로 많이 사용합니다. 왜 귀뚜라미를 먹이로 많이 사용하는지 알아보면, 귀뚜라미는 습한 환경에서 살아가는 곤충이라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의 사육장의 환경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여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가 먹이라고 인식하기 좋지만, 밀웜은 습한 환경에 놔두면 폐사할 수도 있고 활동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가 먹이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에게 먹이를 급여하는 방법은 자율 피딩과 직접 피딩이 있는데, 직접 피딩은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의 성격상 겁이 많기 때문에 잘 먹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율 피딩을 추천하며 피딩을 할 때에는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의 머리 크기의 1/3 정도의 크기 귀뚜라미를 4~5마리 정도 먹이는 게 좋고 일주일에 한 번은 D3미포함 칼슘제를 묻혀 먹여야 합니다.


분양가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의 분양가는 12만 원 정도에 분양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양받으실 때에는 '꼭' 한 생물의 목숨을 자신이 책임진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사육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드래곤 길들이기 실사판!! '레드 아이 아머드 스킨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멍멍이냥냥의 다른 글 더보기

비어디 드래곤의 사육방법이 궁금 하시다면 들어가서 확인 해보시면 됩니다!
↓↓↓↓↓↓
2021.07.21 - [[도마뱀]] - [도마뱀] 초보자가 키우기 좋은 도마뱀 종류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