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사람의 목슴을 구한 강아지 TOP 5

2021. 7. 26. 20:43[애완동물]/[강아지]

728x90

안녕하세요 멍멍이냥냥 입니다.

오늘은 주인을 살린 강아지들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세상에는 반려동물이 사람을 구한 이야기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 가장 많은 사람을 살린 동물은 강아지라고 생각합니다. "강아지를 가장 많이 키우니까 그렇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저는 강아지는 충성심이 다른 동물에 비해 매우 높고 사람을 좋아하며 잘 따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람의 목숨을 구한 강아지 TOP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을 살린 강아지 TOP 5

- 하수구에 버려진 신생아를 구한 떠돌이 개들

이 일은 인도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인도의 방송매체인 인도 타임스에 따르면 2019년 7월에 태어난 지 1시간 도 지나지 않은 신생아를 검은 비닐봉지에 넣어 유기했다고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버려진 신생아는 극적으로 목숨을 유지할 수 있었는데, 신생아를 살린 것은 다름 아닌 '떠돌이 강아지'였다고 합니다. 떠돌이 강아지들은 하수구에서 들리는 아기의 울음소리에 달려가 덮개를 열고 주둥이와 앞발로 아이를 꺼내고, 힘차게 짖으며 주변 사람들을 불러 모았다고 합니다. 

강아지들이 짖는 소리를 듣고 나온 사람들은 아이를 보고 경찰에 신고했고 이 모든 과정이 CCTV에 담겨있었고 이를 본 사람들은 '개가 사람보다 낫다', '어떻게 사람이 개보다 못하냐' 등 아이의 부모를 비난했습니다.

한편 경찰은 유기된 아이를 데리고 황급히 병원으로 이송했고 아이는 머리에 심한 손상을 입어 위중한 상태였다고 알려졌습니다.

 

사람을 살린 강이지 TOP 4

-늑대로부터 주인을 구하려 맞선 러시아 반려견

러시아 북부의 한 마을에서 10살 소년 애 밀리안과 그의 형제들은 술래잡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늑대 한 마리가 소년에게 조용히 접근하고, 주인이 위험하고 느낀 반려견이 빠른 속도로 뛰어와 늑대와 맞서 싸웠습니다. 그 덕분에 애밀리안은 늑대에게서 도망치는 데 성공했지만, 자신의 몸집보다 2~3배 큰 늑대에게 일방적으로 공격당했고, 늑대와 반려견을 발견한 이웃주민들의 도움을 받아 늑대를 쫓아 냈지만 반려견은 병원으로 이송 도중 숨을 거두고 말았습니다. 이 강아지는 현지에서 주인을 구한 용감한 반려견이라고 불리며, 아직도 회자됩니다.

 

사람을 살린 강이지 TOP 3

-길에 쓰러진 주인을 살린 강아지

캐나다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한던 무어 씨는 갑자기 발작을 일으켜 정신을 잃고 맙니다. 주인이 옆으로 쓰러진 상태로 미동도 하지 않자 주인의 상태가 이상하다고 느낀건지 반려견이 목줄을 풀고 도로로 달리기 시작합니다. 길 한복판에 서서 차를 새운뒤에 운전자를 뚫어져라 바라보며 낑낑 거렸고 이상한 낌새를 눈치챈 운전자가 강아지를 따라가 무어씨를 발견하게 되고 구급차를 불러 다행이도 목슴에 지장은 없었다고 합니다. 1분1초가 아까운 상황에서 엄청난 순발력과 상황판단 능력으로 주인을 구한 반려견은 케나다 현지 언론에서 영웅견이라는 이름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사람을 살린 강이지 TOP 2

-휴대전화로 쓰러진 주인을 구한 반려견 "벨"

2006년 2월 7일 신기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미국의 911 긴급구호센터에 전화 한 통이 걸려 왔는데, 수화기에서 들려오는 소리는 사람의 목소리가 아니였습니다. 강아지가 짖는 소리만 들려왔고, 위험한 상황임을 직감한 담당자가 휴대폰 위치추적을 통해 플로리다주 오코이시로 앰뷸러스를 출동시켰고, 현장에는 강아지의 주인이 쓰러져 있었다고 합니다. 그는 당료를 앓고 있었고 갑자기 혈당 수치가 떨어지면서 혼수상태에 빠졌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신기한 건 전화번호를 누른 것은 주인이 아닌 반려견 "벨"이였습니다. 평소에 자신이 쓰러질 것을 대비하여 벨에게 자신이 쓰러지면 911을 누르는 훈련을 시켰고 주인이 쓰러지자 훈련받은 대로 911을 눌러 주인의 목숨을 살린 것입니다. 그는 병원 치료를 받은 후, 벨과 함께 워싱턴으로 항했고 미국의 무선통신 재단이 휴대폰으로 인명을 구하거나 범죄를 예방한 사람에게 주는 '사마리 안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사람을 살린 강이지 TOP 1

-주인을 구하기 위해 몸집이 4배나 큰 멧돼지와 싸운 강아지 "벤"

이번에는 한국에서 있었던 사건입니다. 이 사건은 동물농장 TV 프로그램에서도 나온 적 있는데요 "벤"은 케인 코러 소 종인데 불독, 핏불테리어와 더불어 세계 3대 사냥개라고 합니다. 주인과 함께 산을 오르던 벤의 앞에 자신의 덩치에 4배에 다르는 멧돼지가 나타나고, 그 맷돼지가 주인을 공격하려 하자 쏜살같이 달려들어 멧돼지와 혈투를 버린 끝에 멧돼지를 제압하는데 성공했으나 덩치가 4배나 큰 멧돼지와의 혈투에 안구출열, 탈수, 여러 곳에 많은 외상 등이 생겼지만 그래도 다행히 목숨에는 지장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 일이 있고 몇 년 뒤  멧돼지 2마리가 집 앞마당에 나타났고 벤은 멧돼지를 쫓기 위해 마당 밖으로 달려 나갔습니다. 끝까지 쫓아가던 벤 앞에는 멧돼지 4마리가 더 있었고 멧돼지 6마리를 본 벤은 주인에게 달려가 위험을 알렸습니다. 그를 본 주인은 놀란 나머지 나무 위로 올라갔고, 그 순간 벤은 주인을 지키기 위해 멧돼지 6마리와 싸웠지만 6마리 멧돼지의 공격 앞에서는 결국 쓰러지고 말았습니다. 그 후 멧돼지들은 산으로 다시 돌아갔고, 주인은 급하게 벤을 안고 병원으로 달려갔지만 부상의 상태가 매우 심각했다고 합니다. 벤의 몸에는 외관상 봤을 때만 찢어진 부위가 30군데가 넘었고 가슴 부위에 대락 20cm 이상 폐에 구멍이 뚫린 상태였다고 알려졌습니다. 자신의 몸에 구멍이 나고 몸이 찢어지면서도 주인을 위해 끝까지 싸운 벤은 결국 세상을 떠났고 주인은 " 너 때문에 5년 동안 행복했고 세상을 살아가는데 내가 많은 힘을 받았다"라며 눈물을 글썽거렸다고 합니다.

 

 

오늘은 주인을 구한 강아지 TOP 5를 알아봤습니다. 어쩌면 '개가 사람보다 낫다'라는 말이 맞는 표현인지도 모르겠네요. 

이렇게 자신의 주인을 지키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거나 노력하는 강아지들을 책임감을 가지고 키웠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맛있는 저녁 식사하세요!

"); wcs_do();